금천구민의 건강을 위해 함께하는 생활체육!

금천구 체육회

체육회소개

home > 체육회소개 >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금천구체육회 회장 류희복

금천구체육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금천구 체육 동호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998년 2월 출범한 금천구체육회는 현재 21개 단체, 약 1만여명의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거대한 조직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경제 성장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국민들의 삶 또한 윤택해지고 여유로워 지면서 생활체육이 이제는 건강과 여가 생활에 있어서 크게 자리를 잡고 있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열악하고 어려웠던 여건 속에서 꽃을 피웠던 생활체육이 이렇게 급속도로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동호인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할 수 있었고, 또한 종목별연합회를 이끌어 가시면서 주민의 건강과 화합을 위하여 열심히 땀을 흘리시는 체육회 임직원분들과 지도자들의 노력 또한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생활체육의 발전을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충분한 예산 지원 확보라고 생각합니다. 구청과의 원활한 유대관계를 통해 금천구청장님과 금천구의회 의장님을 비롯하여 구의원분들과 유기적인 협조를 긴밀히 유지하여 생활체육 기반 조성을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에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두 번째로는 각 연합회 지원에 최선을 다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것 또한 구청과의 원활한 유대 관계를 통하여 각 연합회 단체들이 지금 보다 조금 더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세 번째는 생활체육 홍보 강화로 구민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겠습니다.
「일주일에 세 번 이상 하루 30분 운동」인 '스포츠 7330'범 국민 캠페인 운동을 통해 생활체육의 중요성을 더 널리 알리고 운동을 하면 건강과 행복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우리 금천구민들에게 알리고 이를 실천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동호인 여러분들과 구청장님, 서울특별시체육회장님, 국회의원님 그리고 구의원, 시의원님, 각 연합회 회장님과 임직원 여러분들께서 많은 관심과 애착을 가져 주신다면 저희 금천구체육회가 내실 있고 건강한 단체로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끝으로 여러분들의 애정 어린 조언과 함께 격려와 응원을 다시 한 번 부탁드리며 생활체육동호인 여러분들의 각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5대 금천구체육회장
류 희 복